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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나우/기타

미쓰비시 모터 시운전 작동

by 정_나우 2023. 1. 13.

오늘은 모터를 본격적으로 제어하기에 앞서 시운전을 통해 모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z3oQI1WV9OhcDNFWU85NjV6d28/view?resourcekey=0-Z1XCjMi8wLTU-LKfd5bRIw 

 

MR-J2S-A(kor).pdf

 

drive.google.com

미쓰비시 매뉴얼을 참고하며 진행해보겠습니다.


1. 배선

사용 중인 서보앰프는 MR-J2S-40A 이고 서보모터는 HC-KFS43이므로 이에 맞게 매뉴얼에서 구성도와 배선도를 보고 전장을 구성합니다.

구성도를 보고

단상 전원 - 차단기 - 단자대 - 노이즈필터 - 비상정지 스위치 - 서보앰프 - 인터페이스 단자대, 서보앰프

순으로 아래 사진처럼 연결해줍니다.

단상 전원의 L1, L2를 차단기에 연결하고

(차단기는 수동으로 전원을 on/off가 가능하고, 과전류가 흐르면 자동으로 차단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단기에서 나온 선은 단자대에 연결되어 전원이 필요한 여러곳에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SMPS 같은)

 

단자대에서 나온 전원선은 비상정지 스위치와 노이즈필터를 거쳐 서보앰프의 전원단자로 들어갑니다.

(비상정지 스위치는 평소에는 닫혀서 연결되어 있다가 스위치를 누르면 차단됩니다.)
(노이즈필터는 부하가 스위칭 등으로 노이즈가 생겨 전압 또는 전류의 파형에 노이즈가 생겼을 때 이를 깨끗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나중에 전자접촉기도 추가할 예정 -> 부하가 발생하면 전자석을 이용해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장치)

 

지금까지 만든 전원은 서보모터에 전원을 인가하는 것이였는데 서보앰프 제어회로 단자대의 L11, L21를 L1, L2에 연결해 서보앰프에도 전원을 가해줍니다.

그리고 구성도를 보고 서보모터의 전원리드(U, V, W)와 검출기 케이블(CN2)을 서보앰프와 연결해줍니다.

배선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선도


배선 마지막 단계로 배선도를 보고 인터페이스 단자대를 연결해줍니다.

7번과 내용을 참고해서 EMG(15번)과 SG(10번)을 연결하고

내부 전원을 사용할거니까 13번 내용을 참고해서  VDD(3번)과 COM(13번)을 연결해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2. 시운전

배선 작업을 할 때 선을 하나 이을 때 마다 멀티미터를 이용해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배선 작업을 마치고 전원을 주면 서보앰프에 불이 들어오고

 

테스트 운전 모드 매뉴얼을 참고해 모터를 작동시켜봅니다.

 

 

잘 작동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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